티스토리 뷰
단풍 시즌에 따라 접속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번 접속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2번 접속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2023년 9월 22일부터 10월 22일까지 강원세계산림엑스포 박람회가 개최되고 있습니다. 박람회는 물론 단풍구경까지 한 번에 해결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단풍시즌이 행사시즌과 겹침에 따라 원활한 단풍구경 및 관람을 원하시는 분들은 예매 후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023 강원세계산림엑스포, 설악산 단풍 구경의 최적저로 각광
설악산 단풍과 함께 2023 강원세계산림엑스포가 이번 주말 큰 흥행을 이루고 있습니다. 엑스포의 필수 코스인 솔방울전망대에서는 동해바다와 울산바위, 설악산 주요 봉우리 등 환상적인 단풍 경치를 즐길 수 있습니다. 현재까지 약 111만 명의 입장객 수를 기록하였으며, 목표치인 132만 명 달성도 무난할 것으로 보입니다.
설악산의 화려한 단풍이 만개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 주말에는 2023 강원세계산림엑스포가 단풍 행락철과 맞물려 대박 흥행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강원세계산림엑스포는 고성세계잼버리수련장에서 진행되며, 설악산과 울산바위를 둘러싸고 있는 환상적인 단풍을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장소입니다. 특별한 주목을 받는 솔방울전망대는 엑스포의 랜드마크이자 필수 코스로, 그 높이가 45m에 이르며 동해바다와 울산바위를 비롯한 설악산의 주요 봉우리들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소중한 추억을 만들기 위해 찾아오는 관광객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관련기사가 궁금하시면 아래 기사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설악산 단풍구경
현재 설악산은 약 800m 지점까지 단풍으로 물들어 완전한 가을 분위기를 자랑하며, 기상청은 오는 23일까지 절정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런 가운데 강원세계 산림엑스포가 오는 22일까지 개최됩니다. 역대 관람객 목표치인 132만 명 돌파 여부와 시기에 대해 큰 기대와 함께 관심이 집중되어 있습니다.
12일 오후 현재까지 엑스포 입장객은 약 111만3,011명으로 목표치인 132만 명까지 약 21만 명이 남아있습니다. 이번 주말 관람객 규모가 목표달성 여부에 큰 영향을 준다는 점에서 중요합니다. 조직위원회에서는 KCM과 HYNN(박혜원)이 출연하는 '포레스트강원 낭만페스타'와 같은 특별 이벤트를 준비하여 흥행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인제 용대관광단지 가을꽃축제 등의 다양한 볼거리도 관람객들에게 제공하며 엑스포의 매력을 더욱 부각하고 있습니다. 조직위 관계자는 “일반 개별 관람객이 80%를 넘는 등 입소문을 타고 엑스포장을 찾아오는 분들이 늘고 있다”며 “이번 주말에도 수만의 인파가 찾을 것으로 보고 행사장 관리와 손님맞이에 만전을 기하겠다”라며 자신감을 드러냈습니다.